1. 서양의 '직접 시도하라'라는 방침에 전적으로 수긍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숙달된 모범.으로부터 배워라'라는 방법을 몹시 좋아한다. 2. 교육은 '모방적' 또는 '구상적 접근법' 중 어떤 것으로 시작해도 좋다는 결론을 내렸다. 중요한 것은 아이가 대조적인 입장을 선택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3. '유교식'으로 훈련된 학생은 새로운 방법을 적용한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4. 서양의 진보적인 학생들은 유능하게 일을 해낼 수 있는 기술이 부족한 경우가 태반일 것이다.
1. 유치원의 각 학급에서 아이들은 집단을 이루어 수개월간 하나의 흥미로운 주제를 탐구한다. 대부분 감수성을 풍부하게 자극하고 주의를 끈다. 2. 페다고지스타 Pedagogista 및 아텔리에스타 Atelieista가 서로 동등하게 정기적으로 의견을 교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 페다고지스타는 '교실에서 가르치는 교사', 아텔리에스타는 '작업실이나 스튜디오에서 가르치는 교사'를 뜻하는 이탈리아어다. 4. 지속적으로 그 활동의 의미를 생각하고, 어떤 쟁점이 제기되는지, 그 쟁점의 범위와 깊이가 어떻게 생산적으로 검토될 수 있을지를 되돌아본다. 5. 아이들의 초기 설명은 마법 같고 공상적이었다. 그러나 마지막에는 전자공학적이고 디지털화된 설명을 했다. 어른이 보기에도 놀라운 이해의 단계. ..
1. 가장 중요한 점은 교육이 일련의 가치와 그 가치를 따르는 것을 그 특징으로 한다는 것이다. 2. 인간은 그저 가르치고 배우는 것만 하지 않는다. 왜 그것을 가르치고 배워야 하는지를 선택하고 결정한다. 3. 어떤 경우도 이 사실은 동일하다. 현재의 뇌 자식만으로는 그 연구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 4.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한 능력 사이의 분열, 반대로 꽤 이질적이라고 생각했던 능력들 사이의 연관성. 5. 초기 경험의 막대한 중요성 : 인생 초기의 경험은 특별히 중요하다. 생후 몇 달안에. 6. 정말 알고 싶은 문제에 대해 질문할 때, 가장 잘 학습하고 유지된다. 7. 유전이 교육에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적어도 현재까지 그 영향에 의해 이루어진 것은 아무것도 ..
1. 모든 사람은 성격과 기질 면에서 서로 다르며, 지능의 배열 또한 각각 독특하다. 일란성 쌍둥이조차 우월한 지능의 결합이 똑같지 않다. 2. 개인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야만 한다. 학교는 개인화 되록 개별화되어야 한다. 특징적인 정신적인 표상을 가능한 자세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3. 진화는 완벽해지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홀로코스트는 일어났던 일이고, 비슷한 일이 다시 일어날 수도 있다. 4. 소위 고도인지 기능이라 불리는 문제 해결, 문제 발견, 계획, 반성적 사고, 창의력, 더 심도 있는 이해력에 대해서 연구해왔다. 5. 다윈의 글 "아무리 보잘것없이 보이는 것이라도 열성적으로 추구하여 갖게 될 끈기가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엇이 동기를 강화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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