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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든 사람은 성격과 기질 면에서 서로 다르며, 지능의 배열 또한 각각 독특하다. 일란성 쌍둥이조차 우월한 지능의 결합이 똑같지 않다.
2. 개인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야만 한다. 학교는 개인화 되록 개별화되어야 한다. 특징적인 정신적인 표상을 가능한 자세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3. 진화는 완벽해지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홀로코스트는 일어났던 일이고, 비슷한 일이 다시 일어날 수도 있다. 
4. 소위 고도인지 기능이라 불리는 문제 해결, 문제 발견, 계획, 반성적 사고, 창의력, 더 심도 있는 이해력에 대해서 연구해왔다. 
5. 다윈의 글 "아무리 보잘것없이 보이는 것이라도 열성적으로 추구하여 갖게 될 끈기가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엇이 동기를 강화하는가?
6. 학습에서 정서의 역할, 감정은 조기 경고 시스템의 역할을 하는데, 자극과 도전정신을 안겨주는 교육 환경을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7. 어떤 감각이 형성될지는 결코 뇌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다. 본질적으로 문화현상이다. 그 문화가 가진 삼의 색을 띨 수밖에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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