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음은 여러 개의 상당히 독특하고 독립적인 계산 장치들로 구성되어 있다. 2. 새롭게 이루어진 연결들은 다른 부분에서 부적절하거나 치명적인 효과를 수반할 수도 있다. 3. 현재 우월한 입장은 주로 몇 가지 독립적인 지적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지식이 습득되는지에 관한 질문들을 던지려고 한다. 4. 첫째, 지능의 전제조건은 무엇인가? 둘째, 후보 지능을 판단하는 실질적인 기준은 무엇인가?
1. 가장 흥미로운 발견은 뇌의 두 반구가 동일한 기능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한쪽 두뇌는 분명 다른 쪽 보다 우월하다. 2. 시각적 처리 과정은 후두엽에서 안어는 좌측두엽과 전두엽에서 이루어진다고 보는 특정한 '수직적인' 내용 3. 다른 과학적 견해에 따르면 뇌는 일반적인 정보처리 장치이며, 신경조직의 모든 부분은 어떤 기술도 행할 수 있는 '등위의 equipotential' 기관으로 간주되었다. 4. 최근 합의는 뇌는 어떤 과제에서 특정한 부분이 비교적 더 중요하고 다른 과제에서는 덜 중요한 것처럼 분화된 개체라는 것. 5. 모 아니면 도가 아니라 중요성의 차이가 있는 것이다. 뇌의 한 영역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과제는 거의 없다. 6. 주의에서 일어나는 어떤 사건의 의해 촉발될 수도 있다. (전문..
1. 그러나 커지는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며 세포나 섬유질 수가 많다고 해서 그 자체로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 2. 불필요해 보이는 과도한 연결을 가지치기하거나 퇴화시키는 것이다. 3. 생후 첫 달 동안 시냅스 연결이 급격히 증가하고 2~16세 사이에 감소하여 72세까지 상대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된다. 4. 뉴런의 말달에서 나오는 화학적 신경전달 물질량이 변화하기 때문이다. 습관화 과정에 행동 전위는 이전 활동 전위보다 전달 물질을 덜 내보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