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마케팅의 함정은 어려가지가 있지만, 광고대행사의 함정, 차별화의 함정, 채널의 함정이 있습니다. 
2. '사람들이 결제를 안 해요' 등등 방법에 대한 질문이 아니라 효율에 관해 질문하기 시작했다. 
3. 내 비즈니스의 본질을 차별화해야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교육은 미흡하고 즉각적인 매출과 연결되는 단순 노출 광고비에 관한 의존도가 높았습니다.
5. 엔진은 사업아이템  기획 및 비즈니스 시스템, 날개는 마케팅 컨텐츠와 채널에 해당합니다. 
6. 안타까운 일이지만 자사의 경쟁력은 경쟁사와의 비교를 통해 정해집니다. 
7. 판매의 본질은 시장에서 경쟁자를 재치고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것을 뜻합니다. 
8. 대표 키워드를 검색해서 모든 상품평과 후기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랍니다. 
9. 그렇다면 왜 맞지도 않는 날개를 고집하는 걸까요? 이미 성공한 기업을 벤치마킹하기 때문입니다. 
10. 사람은 한번 집착한 제품을 잘 바꾸지 않는 습성이 있기 때문이죠.
11. 차별화라고 하면 굉장히 어려운 일로 여기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혁신을 연상하기 때문입니다. 
12. 시장을 뒤흔드는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야 할지 같은 중압감이 드는 것이죠. 앞서 예로든 숙취해소제처럼 그저 조금만 다르면 됩니다.
13. 창의력과 혁신에 지나치게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14. PSH 4D는 제품 Product, 서비스 Service, 사람 Human 이라면 3가지 변화에 4가지 다른 점을 합친 말입니다. 
15. 기왕 즐기려면 여러가지 제품을 결합해서 진심으로 도움을 주는 느낌을 갖게 해야 합니다. 
16. 병아리에 병아리 집을 결합해 세트 상품을 구성한 덕분입니다. 물고기를 키울 때 어항이 필요한 것처럼.
17. 분야를 막론하고 1:1 개인 맞춤형 서비스 시장은 점점 더 관심이 쓸릴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