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기록

미라클모닝 2020-01-12

useful-jang 2020. 1. 19. 12:25

 

 

 


 

개요

 

저자 : 할 앨로드

출판사 : 한빛비즈
1차 : 2020-01-12 ~ 13
2차 : 2020-01-14 ~ 16
사진 : https://tinyurl.com/srgeot4
발췌 : https://tinyurl.com/udexyos

마인드맵 : https://tinyurl.com/vkk9aaa

파일 :

미라클모닝_useful.pdf
0.06MB

 

 


목차

  1. CHAPTER00 한눈에 읽는 기적의 6
  2. CHAPTER01 아침을 잃어버린 사람들
  3. CHAPTER02 기적은 절망으로부터 온다
  4. CHAPTER03 평균은 어떻게 성장을 제한하는가
  5. CHAPTER04 아침을 변화시키는 첫 번째 질문
  6. CHAPTER05 아침을 깨우는 사소한 변화들
  7. CHAPTER06 인생을 구원하는 작은 습관
  8. CHAPTER07 삶의 목적을 찾는 침묵의 시간
  9. CHAPTER08 큰 소리로 스스로에게 다짐하는 시간
  10. CHAPTER09 행동과 결과를 상상하여 그리는 시간
  11. CHAPTER10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추는 시간
  12. CHAPTER11 세상의 모든 지식을 읽어내는 시간
  13. CHAPTER12 생각을 손으로 정리하는 시간
  14. CHAPTER13 나만의 아침으로 최적화하라
  15. CHAPTER14 오래된 습관을 이기는 법
  16. CHAPTER15 내 인생을 바꾼 30일의 기록

 

정리

  • "기적의 1: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 있다.
  • 기적의 2: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 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는다.
  • 기적의 3: 눈을 감거나 비전 보드를 보며 눈에 보이는 듯 생생하게 성과를 그려본다.
  • 기적의 4: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자랑스러운 기억, 노력해서 얻은 결과를 일기장에 적어보는데 1분을 쓴다.
  • 기적의 5: 이제 자기계발서를 한 권 뽑아들고 한쪽이나 두 쪽을 읽는데 기억과 같은 1분을 쓴다.
  • 기적의 6: 마지막 1분은 일어나서 몸을 움직이는 데 쓴다. 제자리 뛰기를 해도 좋고 팔벌려뛰기를 해도 좋다."
  • 내 삶에 가장 즉각적이고도 극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 활동 여섯 가지를 골라 10분씩 할당하고 다음 날 아침 여섯 가지를 전부 시도하기로 했다. (중략) 1. 침묵 : 10분간 침묵 속에 앉아, 기도하고, 명상하며 나의 호흡에 집중한다. (중략) 2. 독서 : 나는 10분 동안 책을 읽고 그날 당장 실행할만한 아이디어 몇 개를 얻었다. (중략) 3. 다짐 : 나만의 `확신의 말`을 적어보기로 했다. 내가 무엇을 원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중략) 4. 상상 : 10분 동안 나는 이미지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그것들을 내 삶에서 실현했을 때의 기분을 눈을 감고 온몸으로 느껴보았다. (중략) 5. 일기 : 그날, 내 삶의 감사한 점을 적었다. 그러자마자 나를 내리누르던 자욱한 안개 같은 우울함이 걷히는 느낌이었다. (중략) 6. 운동 : 토니 로빈스가 아주 여러 번 했던 이야기를 기억하며 소파에서 일어났다. 몸짓(Motion)이 감정(Emotion)을 만든다. 나는 바닥에 엎드려 한 개도 더 할 수 없을 때까지 팔굽혀펴기했다.
  • 지금 당장 삶의 목표를 만들어내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첫 번째 목표는 아주 사소하고 간단한 것이어도 좋다. `남의 삶과 내 주위 사람들의 삶이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 조금 더 많이 웃도록 한다.`라던가. (중략) 삶의 목표는 아무 때나 바뀌어도 괜찮다는 사실도 기억하자. 당신의 성장할수록 당신의 목표도 진화할 것이다. 핵심은, 어떤 목표(내 목표를 잠시 빌려 가도 상관없다)든 간에 선택해서 지금부터 목표에 맞춰 살아가는 것이다. 목표는 무엇인지 `알아내야` 하는 것이 아니다. 목표는 결정하는 것이다. 목표는 창조하는 것이다. 매튜 캘리는 그의 책 <삶의 리듬>에서 자신의 `최고 비전`이 되라고 말했다.
  •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그날의 '상황'에 치이고 압도된다. 그러는 사이 우리가 원하는 특별하고 풍요롭고 충만한 '10등급의 삶'은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간다. 상황을 처리하는데 시간을 다 써버리는 바람에 정작 가장 중요한 삶에 관심을 기울이지 못한다. 상황에 방해받지 않고 삶을 집중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력이 필요하다. 다음 장에서는 삶을 구원한다는 의미로 '라이프 세이버 LIFE S.A.V.E.R'라고 이름 붙인 여섯 가지 습관을 소개할 것이다.
  • 첫 번째 라이프 세이버의 실천사항은 '침묵 Silence'이다. 자극에 길들여진 소음으로 가득 한 삶을 개선해야 한다. 침묵은 단순히 입을 다물고 있는 것이 아니다. 삶의 목적을 찾는 것이야 한다. 마음속에 유익한 목표를 품고 침묵에 임해야 한다.
  • 본질에 접근하는 것은 그저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혹은 다른 사람들이 붙인 `나는 누구`라는 꼬리표보다 더 깊은 곳에 있는 나를 만난다. (중략) 책상다리를 하고 꼿꼿하게 앉는다. (중략) 천천히 깊게 호흡하며 당신의 호흡에 집중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중략) 가슴이 아닌 복부 쪽으로 숨을 집어넣어야 한다. (중략) 들숨은 3초간 유지한다. (하나, 하나 반, , 둘 반, , 셋 반). 그리고 3초를 세면서 천천히 내뱉는다 (하나, 하나 반, , 둘 반, , 셋 반). 호흡에 집중하는 사이 당신의 생각과 감정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낀다. (중략) 스트레스도 놓아버리고 당신의 문제들에 대한 걱정도 잠시 멈춘다. 이 시간은 이 순간에 완전히 존재하는 시간이다. (중략) 당신의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를 내쉰다고 상상하자. 고요를 즐긴다. 그 순간을 즐긴다. 그저 호흡하고, 그저 존재한다. (중략) 만약 잡생각이 끝없이 밀려든다면 한 개의 단어나 문구에 집중하며 들이쉬고 내쉬는 동안 그것을 계속 반복해서 되뇌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 잠재의식을 바꾸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과거의 불안과 한계로 인해 우리가 가진 가능성은 제한될 수밖에 없다. 우리는 잘못을 저지르고 실수를 저지른 과거의 나를 너무 가혹한 기준으로 평가한다. (중략) 성공하는 삶을 위해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바로 `확신의 말하기`. 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 무엇을 성취하고 싶으며,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자신에게 말해주기만 하면 된다. (중략) 확신을 주는 말을 종이에 옮겨 적어보는 것은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끊임없이 다시 보게 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상태를 명확하게 한다.
  • 확신의 말은 결코 `최종 버전`이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왜냐하면, 계속해서 업데이트해야 하니까! 당신은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고, 진화할 것이므로 당신의 확신의 말도 그래야 할 것이다.
  • 심리학과 체육학에서 각각 창의적 시각화 (Creative Visualization), 심리적 연습 (Mental Rehearsal)이라고 부르는 `직관의 시각화(Visualization)`는 삶에서 일어날 구체적인 행위와 결과를 미리 머릿속에 그림으로 그려보는 것이다. (중략) 역대 최고의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는 매 홀마다 머릿속으로 스윙을 그려본 후 샷을 날렸다. 잭 니클라우스도 "연습할 때 조차 고도로 집중해 스윙을 그려보는 과정 없이 날린 샷은 단 한 번도 없었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시각화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영화배우 짐 캐리는 어떻게 시각화를 활용했을까? 그는 1987, 본인 앞으로 1,000만 달러짜리 수표를 발행했다. (중략) 1994년 마침내 <덤앤더머>의 주연으로 1,000만 달러를 수령했다.
  • 아침 운동 Exercises 또한 미라클 모닝의 빼놓을 수 없는 습관이다. 아침 몇 분만이라도 운동하면 건강은 물론이고, 자신감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것은 덤이다. (중략) 그러면서 애번은 아침 운동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매일 아침 자느라 느려진 심장박동과 혈액순환의 속도를 높이고 폐에 새로운 산소를 채워야 합니다. 한낮이나 하루가 끝나가는 때가 아니라 아침이어야 합니다. 팔벌려뛰기도 괜찮고 팔굽혀펴기도 상관없습니다. 눈 뜨고 일어나서 10분만 투자하세요."
  • 독서(Reading)는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다. 최고 등급의 성공을 위한 지식과 아이디어, 전략은 이미 책에 나와 있다. 독서의 핵심은 전문가한테서 배우는 것이다. 그들은 이미 우리가 하는 것을 이뤄낸 사람들이다. 원하는 것을 이루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본보기를 따라가는 것이다. (중략) 그 사람이 특별해서 가능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우리도 누군가에게 기적이었던 특별한 사람들이라고 앞서 말했다. 지금 그 기적은 어디로 사라졌는가? 그가 할 수 있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그가 특별하다면, 나도 특별하다.
  • 라이프 세이버라고 이름 붙인 여섯 개의 습관 중 마지막은 `기록하기(Scribing`). 나는 일기 형태의 기록을 가장 선호하는데, 나만의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며 머리로만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떠내어 일기장에 옮겨 적는다. 이를 통해 생각만 했을 때는 절대로 알 수 없었던 통찰력을 얻게 된다. (중략) 성장과 발전의 발자취를 미래에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도록 기억을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 (중략) 미라클 모닝은 매일 아침에 일기를 쓰는 시간과 체계를 만들어준다.
  • 나는 미라클모닝을 통해 망해가는 사업, 425천 달러의 부채, 심각한 우울증, 최악의 건강상태라는 밑바닥에서 지금에 이르기까지 차근차근 올라왔다. 지금의 나는 여러 개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일구었고, 수입을 몇 배로 늘렸고, 부채를 100% 청산했으며, 세계를 무대로 하는 강연자라는 꿈을 성취했다.
  • `상황```의 차이는 무엇일까? `상황`은 나를 둘러싸고 있는 외부 환경, 사건, 사람, 장소의 집합이다. 그래서 상황은 내가 누구인지 설명하지 못한다. 우리는 우리가 겪는 그 상황 이상이기 때문이다. 반면, ``은 가장 심오한 단계의 ``. 삶은 사고방식으로 구성되며, 언제라도 상황을 고치고, 향상하고, 변화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 라이징스톡의 회장 애덤 스톡은 "`현명함(Wise)`(Why)`에서 시작된다"라고 말했다. 평범함을 극복하고 최고 등급의 삶을 쟁취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마음 깊은 곳에서 ``라는 강렬한 질문을 발견해냈다는 것이다. 그들이 발견한 질문은 삶의 목표를 가로막는 무수한 장애물과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매일 아침 일어나 목표를 향해 걸어가게 했다. ``라는 질문이 당신을 움직이게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