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ok 기능을 사용하면 알림을 slack에서 볼 수 있다.

 

slack을 사용하면 gitlab에 추가되는 이슈와 정보를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향후 새로운 알림을 추가할 경우를 위해 등록 과정을 기록합니다.  

 

 

1. 사이트 접속

우선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현재 slack에서 오가는 각종 로그 정보가 나오는데, 좌측에 있는 Add to Slack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속 : https://insilicogen.slack.com/apps/A0F7XDUAZ-incoming-webhooks?next_id=0

 

Incoming WebHooks

Incoming Webhooks are a simple way to post messages from external sources into Slack. They make use of normal HTTP requests with a JSON payload, which includes the message and a few other optional det

slack.com

사이트 접속 시 화면

 

 

2. 원하는 채널 선택

중앙에 있는 Chennel 목록에서 알림을 받고자 원하는 채널을 선택합니다. 깃랩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정보들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선택할 수 있고, 또는 검색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선택한 후 아래 'Add Incoming WebHooks integr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채널을 선택합니다.

 

 

3. Hook 생성

이제 새로운 hook이 생성되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Integration Settings이 나옵니다. 해당 부분에 있는 Webhook URL에 있는 주소를 복사해둡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Save Settings' 버튼을 클릭합니다.

 

Webhook URL을 복사합니다.
생성한 hook을 저장합니다.

 

 

 

4. Gitlab으로 이동

작업하고 있는 gitlab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하단에 Settings -> Integrations -> 하단 스크롤 -> Slack notification을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가 없으면 새로 만들면 됩니다.

 

settings 에서 integrations에 들어가 slack을 클릭힙니다.

 

이어서 나오는 상세 페이지에서 활성화를 체크해주시고, 아까 복사한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그리고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한 후 아까 복사한 주소를 입력합니다.

 

 

5. 연동 확인

해당 작업이 완료되면 Slack에 알림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