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10월 구글 애드센스 등록 방법

 


티스토리 : 구글 에드센스 설정 방법

애드센스에 대한 내용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지만 오래되거나 이전과 달라진 부분이 있어 2019년 10월 최신 적용 방법을 정리하였다. 

 

드디어 애드센스에 합격함!

이전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었는데 콘텐츠가 부족하여 신응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내용을 좀 더 보충하여 다시 신청하였는데 2차에서 비로소 합격할 수 있었다. 참고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정리해놓았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 https://useful-jang.tistory.com/8 

 

[구글] 애드센스 가입

1. 준비사항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아래 사항이 필요합니다. 1. 티스토리 콘텐츠 2. 구글 계정 2. 애드센스 가입 이제 애드센스에 가입할 차례입니다. 2-1. 애드센스 이동 티스토..

useful-jang.tistory.com

 



1. 구글 에드센스 광고 코드 복사

 

 

Google 애드센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애드센스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전과 다른 화면이 나온다. 광고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광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광고설정' 버튼을 클릭

 

하단에서 신청한 티스토리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한 블로그 주소가 맞는지 확인한 후 중간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한다.

중간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모달 창이 뜨면서 광고 코드가 나온다. 해당 코드를 복사한다. 드래그해서 복사해도 되고, 코드 복사를 클릭해도 된다. 이제 티스토리로 이동하여 해당 코드를 적용해준다. 혹시 모르니 메모장 같은 곳에 복사해두는 편이 안전하다.

 

광고할 코드를 복사한다.

 

 


 

2. 티스토리 광고 적용

 

티스토리 주소 : https://useful-jang.tistory.com

 

useful-jang

읽은 도서를 하나씩 정리합니다.

useful-jang.tistory.com

 

자신의 티스토리로 접속한다. 좌측 상단에 아이디 옆에 있는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 클릭하면 나오는 하위메뉴 중 관리를 클릭하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한다.

 

하위 메뉴중 관리를 클릭하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후 좌측 메뉴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HTML을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꾸미기에서 스킨변경을 클릭

 

 

스킨 편집 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html 편집을 클릭한다. 버튼이 작아서 잘 안 보일 수 있다.

우측 상단의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한다.

 

html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무척 복잡한 코드가 나오는데 위치에 잘 맞추어 붙여 넣어주면 어렵지 않다.

상단에 <head>와 </head>안에 아까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어 주고 적용 버튼을 클릭한다.

코드를 붙여넣고 적용을 클릭

 


3. 애드센스에서 등록 확인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로 다시 이동한다. 이후 적용한 티스토리에서 우측에 있는 보고서 아이콘을 클릭한다.

 

구글 애드센스 : https://www.google.com/adsense

구글 애드센스로 이동하여 보고서 아이콘을 클릭

 

보고서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중 기본 보고서를 클릭하면 광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보고서에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가능

 

아직 방문자가 없기 때문에 페이지뷰가 1로 나온다. 그리고 적용되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한두 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등록 작업이 완료되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ack] gitlab 연동하기, 슬랙, 깃랩, 연동  (0) 2019.11.06
[postgres] create user, db, role  (0) 2019.11.06
[Excel] XLGantt  (0) 2019.09.27
[세미나] 오컴 세미나 - 거리의 소멸  (0) 2019.08.20
[구글] 애드센스 가입  (0) 2019.08.1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