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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진심을 담아 묻고 싶다. "이럴 줄 모르셨어요?"라고.
2. 진짜 중요한 것은 "왜 이렇게 답답하지?"라는 한탄이 아니라 그런 현실이 반복되는 진짜 이유를 알아차리는 것이다. 
3. 골드러시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사람은 '거칠고 질긴 원단을 팔았던 사람들'이었다. 청바지 브랜드 리바이스.
4. 고려 시대부터 매달 100만 원씩 모았다면 아마 지금쯤 100억 원이 통장에 쌓였을 것이라는 얘기다. 
5. 당신에게 삼성전자 주가를 폭락시키거나 10일 연속 상한가를 치게 만들 힘이 있을까?
6. 전략 Stralegy이라는 단어는 '목표와 현재 지점 사이의 간격을 어떻게 메꿀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이다. 
7. 다시 말해 '내게 없는 것들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 바로 전략이다.
8. '열심히 하자라는 마음가짐만으로는 메꿔지지 않는 넓은 간격을 어떻게 건너는가이다.
9. 가장 큰 목돈을 손에 쥐었을 때는 바로 권리금을 받고 가게를 팔았을 때이다. 
10. 아주 중요한 한 가지는 우리를 찾아오게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다. 
11. 예전보다 더 열심히 뛰지 않으면 언제라도 무너져 내릴 수 있다는 사실에 직감하고 있다. 
12. 알아차려야 한다. '애초에 잘될 수 없었구나'라는 사실 말이다.
13. 원인을 파악하지 않고 잘 못 됐다고만 하는 것은 자칫 부질없고 소모적인 자학으로 이어질 뿐이다. 
14. 미슐랭 3스타를 생각해 보라. 타이어 회사 미쉐린은 자사 타이어의 우수성을 사람들이 직접 체험하기 위해 장거리 운전을 유도하기 위해 <마쉐린 가이드>라는 책자를 배포하고 있다. 
15. 고객을 아주 명확히 구체화했다. '산만한 아들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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