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전체 연령층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은 40대 여성(7.87)으로 "두뇌 스트레스 높음"에 근접한 수치였다.
2. 두뇌 과부하 정도를 측정했는데 가장 높은 수치는 40대 여성(37.92Hz)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부하 상태를 초과하여 "과부하"상태에 해당한다.
3. 문화강습을 선호하는 것은 단지 수동적인 입장에서의 관객이나 유저가 아니라 능동적으로 자신이 직접 체험해 보는 걸 말한다.
4. 약육강식의 사회에 가까울수록 수컷, 남성들이 더 지위를 갖게 된다. 부와 권력을 얻는 과정이 폭력적이었기 때문이다.
5. 아버지의 역할을 하지 않을 경우 배우자로부터 저항을 받게 되고 이는 이혼율 증가로 이어졌다. 
6. '텐트풀 TentPole'은 텐트 지지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영화 분야에서 자주 쓴다. 가장 중요한 작품을 말한다.
7. 2018년 전국에 창업한 커피전문점은 1만 4000곳. 하루에 38개꼴로 생겼다. 치킨집(6200개)의 2배 이상이다.
8. 커피 자체를 즐기는 것보다 타인과 관계를 쌓기 위한 목적(64.7%)이라는 응답 비율이 높았다.
9. 리얼미터의 <코리아 톱10 브랜드> 중 커피 프랜차이즈 선호도 조사에서 40대에서 16.6%를 받은 이디야가 스타벅스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10. 혼술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62.6%)가 가장 많았다.
11. 해외에서는 식사시간이 긴 편이 많다. 밥을 천천히 먹으면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12. 한국교통연구원의 <대도시 교통비 지출 현황>에서 대중교통 족은 연간 교통비로 평균 50만 원, 자가용족은 연평균 225만 원을 썼다.
13. 10~20대와 40대는 <데미안>, 30대는 <위대한 캣츠비>, 50~60대는 <그리스인 조르바>를 선호했다.
14. 이른바 오팔 세대 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ves라고 불리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활기찬 인생을 살아가는 새로운 노년층을 말한다.
15. GS25의 전체 도시락 매출은 작년 동기간 대비 33.4% 증가했는데 이것을 견인한 것이 40대 이상의 도시락 구매였던 것이다. 
16. 가족을 이룬다고 해도 반드시 집에서 온 가족이 밥을 차려 먹는다는 개념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 
17. 2019년 5월 BC카드 빅데이터 센터 분석에 따르면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20대보다는 30,40대가 더 많이 이용한다.
18. 오히려 편의점은 비싼 공간이 아니라 그들에게는 저렴한 공간이 되었다.
19. 20~40대 매출 비율이 평균 65.56%로 이외 연령대 매출 비율 21%보다 3배 많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