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언어적 기억력과 특정한 형태에 따라 분류하는 능력, 그리고 특정한 정보 접근 능력을 사용하는 능력에는 학교 교육이 효과가 있을 수 있다. 
2. 자발적으로 이런 기술을 습득하지 못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3. 의미하는 바('소금을 달라')와 실제 말로 표현되는 것('소금을 주실 수 있으십니까?') 사이에 구별이 가능하다는 것을 배운다. 
4. 심지어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사람을 알게 되고, 이때 대인관계는 상상할 수 없었던 새로운 특징을 갖게 된다. 
5. 콜의 연구팀은 이 부족에서 고도의 문해력을 가지고 있어도 그것이 광범위한 인지적 결과들을 만들어 내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놀랐다. 
6. 언어에 대한 민감성 차이는 문해력 자체가 아니라 학교에 다니는 지로 결정된다. 
7. 맥락을 잘 모르는 환경에서도 더 많은 추가적인 정보를 숙달할 수 있다. 어떤 면에서 읽기는 세상을 열어주는 기능을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