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어떻게 소수의 고립된 개인들이 실로 위대한 성취를 할 수 있는지를 간과한다. 
2. 사람들의 다양한 지적 능력이 수단이자 의미이며, 형식이자 내용의 역할을 동시에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이때 어떤 것을 아는 것 Know that이 방법을 아는 것 Know how과 접목된다.
4. 항해의 핵심적인 부분에서 언어적 지식은 거의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예민한 감각과 공간적, 신체 기능적 지식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더 유용하다. 
5. 아동이 어른이 되는 순간, 큰 사회 구성원의 권리를 가진 사람으로서 느끼는 감정을 포착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6. 18세기 섬유와 중장비 기계혁명, 19세기 화학, 전기, 공학, 제철 혁명, 20세기 정보기술과 컴퓨터 혁명 등 교육 제도에도 큰 변화를 불러왔다. 
7. 결국 교육의 일반적 목적이 변했다. 교육은 올바른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생산적인 노동을 지향하도록 설계되었고, 개인이 원하는 데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했다. 
8. 읽은 텍스트를 요약하고 종합하고 비판하며 새로운 주장과 입장을 고안하는 것이 요구됨에 따라 언어지능과 논리 지능의 복합적인 지능이 중시되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