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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머와 해학이 인간의 전유물이라는 점은 우리 존재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한다. 비언어로 해학적인 장면을 연출하고 비언어적 농담을 하는 이런 감각이 다른 동물에게 있다는 증거는 없다. 
2. 엔지니어, 기술자 또는 발명가들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가 맞닥뜨린 과제에 더 잘 맞게 대상을 만들기 위해 재료들을 재조정한다. 
3. 프로이트와 제임스, 개인의 정신 발달, 많은 불안과 방어에 초점을 두었다. 프로이트에 있어 건강에 열쇠는 자기이해와 인간 존재에서 피할 수 없는 고통과 역설에 직면하는 마음이다. 
4. 인간 내적 측면의 발달. '자신이 느끼는 삶에 대한 접근', 즉, 자신의 정서나 감정들이다. 이러한 감성들 간의 구별에 영향을 준다. 
5. 또 하나의 개인적 지능은 다른 사람에게 향하는 지능이다. '다른 사람들 간의 차이점을 알고 그들을 변별해 낼 수 있는 능력'으로 기분, 성향, 동기, 의도를 알고 변별하는 능력이다. 
6. 자아들 Selves의 다양성을 살펴보면 여기서 '감각'이란 것은 자기성찰 그리고 인간친화적 자식의 결합이나 융합에서 오는 혼합물로 생각하는 편이 더 낫다.
7. '자아감'이라는 용어를 모든 사람들 그리고 모든 문화에서 '내적 감정' inner feeling의 충동과 '다른 사람들'의 압력을 절충하는 것을 일컫기 위해 사용할 것이다. 
8. 어린아이는 다른 사람들(심지어 동화책의 주인공들)과 전쟁을 치르면서 그 자시만의 독특한 존재성과 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9. 이 시기는 자율성과 수치심 간의 갈등, 그리고 주도성과 죄책감 간의 갈등으로 특정 지을 수 있다. 
10. 개인 중심의 접근은 이동이 강하고 종종 상반되는 감정에 둘러싸여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자신이 독립된 개인이라는 새로운 발견을 하도록 자극한다. 
11. 필수적인 해석체계와 참조의 핵심적인 요소들은 바로 공동체다. 타인 간의 관계에서 자신의 위치를 자각하는 것은 외적인 공동체로부터 온다. 
12. 공동체 없이는 개인들(야성적 아동들 같은)은 그들이 '사람'인 것을 깨닫지 못한다. 
13. 다른 사람과 사회적 역할의 완성을 강조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과 개인적 삶의 완성을 강조하는 것. 이 두 가지 측면의 주요 특징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14. 감정을 구별하는 것이 신경적으로 경계화되어 있다는 연구. 쥐의 특정 뇌 영역을 자극해 심한 공격과 관련된 얼굴로 만들 수 있다. 
15. 마이어스는 원숭이들이 '실제적인 내적 감정'을 나타내는 것과 그들이 실제로 느끼는 감정을 얼굴로 표현하는 것에 개별적으로 작용하는 두 개의 신경적 메커니즘이 있다고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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