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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범한 성인들은 나이가 들수록 그들의 수행능력이 감퇴되는 것을 보여주며, 심지어 우반구가 노화에 취약하다. 
2. 공교롭게도 공간적 능력이 우수한 사람들은 대게 그들 생애 마지막 수준까지 매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한다. 
3. 단순한 행동을 피상적으로 연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가 연기할 때는 웃음을 금할 수 없었다. 
4. 신경심리학자의 1인자 조저 스페리는 정신적 활동은 행동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여겨야 한다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5. 영장류에게 두뇌의 특정한 한 쭉 면이, 그리고 신체의 반대편이 일반적으로 우세하게 되는 경향은 분명히 없다. 좌반구가 운동 활동을 지배하는 경향은 인간의 성향으로 보이며, 언어와 연관되어 있음이 틀림없다. 
6. 언어적 기억을 완전히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복합적인 운동과 행동의 유형을 배우고 기억하는 경향이 있다고 보고했다. 
7. 시계를 보고 풍차 만드는 법을 생각해낸 얼의 사례, 단 하나의 스위치로 전축, 전등, TV를 연결시킨 A 씨의 사례, 기능적 회전목마를 설계하고 만든 장애 청소년의 사례 
8. 인간의 상징적 지능은 실제가 되고, 운동 기관은 영원히 변화한다는 것이다. 상징화의 발달은 인간 신체 지능 사이와 동물 지능 사이의 틈을 채워 줄 수 있을 것이다. 
9. 2세가 되면 보통의 모든 보통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연기나 장면을 면밀히 관찰하고 인상적인 순간들을 재현 낼 수 있다. 모방에 뛰어남이 분명하다. 
10. "관찰의 재능은 단지 시각과 기억뿐만 아니라 신체의 모든 부분에서 개발되어야 한다 나의 두뇌 어딘가에서 자동적으로 기록되며 연습을 통해 과거보다 열배 나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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