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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인슈타인의 천재성은 시간과 공간의 절대성에 관한 끊임없는 질문에 있었다. 10세 때 만약 우리가 광선을 탈 수 있다면 우리의 경험은 어떠할지 깊이 생각했다. 
2. 여기서 주목할 것은 과학적 독창성은 문제를 제기하는 대담성, 그리고 관련성을 인식하는 명민함이다. 
3. 4~5세 때 아인슈타인은 자기 나침판을 가졌다. 바늘 끝을 북쪽으로 잡아당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자극에 빠져들었다. 
4. 현재 인지한 패턴과 과거에 '작동되었던' 다른 것들을 비교할 수 있게 되는 예리한 기억력에 의존한다. 
5. 처음에 아이들은 수 Number로써 만족감을 느끼는 경험을 한다. 수와 상징의 영역에서 더 많은 경험과 기억을 쌓는다. 
6. 재능을 가진 사람은 수학, 과학, 논리에 무작위로 이끌리는 것 같다. '숨길 수 없는' 초기 경험을 발견할 수 있으리라. 
7. 훈련 때문만이 아니라 자율적이며 멈출 수 없는 특정한 두뇌의 풍족함 혹은 부족함 때문에 그렇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8. 이런 흥미로운 증상들은 발달적 거스트만 증후군 Gerstmann Syndrome을 진단받은 아이들에게서... 시각적 영역에 있는 순차적인 열과 형태를 알아내는 데 관여하는 우성 반구 뒷부분의 연상 피질에 결함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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