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인간 인지 능력에 충분한 평가를 하려면 공간 지능, 신체운동 지능, 음악지능, 자기성찰 지능, 인간친화 지능 등을 고려해야 한다. 
2. 지능 Intelligence이라는 용어를 세 가지로 구분. 모든 인간의 잠재력, 인간 능력의 범위, 개인에 목표에 맞게 과제를 제시하는 방법. 
3. 다중 지능 개념에 확신을 가진 교육자는 반드시 개별화와 다원화 관점을 취해야 한다. 
4.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결정해야 하고 다양한 방식에서 그것들을 표현해야 한다. 
5. 한 사람이 또래 집단 내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직접적으로 살펴보는 인간친화 지능 측정에 훨씬 관심이 많다. 
6. 무엇이 어떤 것을 만드는가? 혹은 각각이 다른 것들을 어떻게 형성하는가? 
7. 다중 지능 이론이 소개되었을 당시, 인간의 뇌와 마음이 고도로 분화된 독립체임을 밝히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 단일한 마음은 근본적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다. 
8. 대부분의 사람들. 하나는 '지능은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능력'이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지능이 어떻게 정의되는 간에 지필 검사 같은 표준화된 언어적 검사 도구로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9. 지능은 문화적 환경 안에서 가치 있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무엇인가를 생산해 내는 능력이다. 이러한 정의는 능력의 근원이나 그것을 '검사하는' 적절한 수단에 대해 어떤 것도 말하지 않는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